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여러 지식과 소식/건강정보

피부보습의 중요성과 피부보호를 위한 방법

by tian-한 2021. 3. 17.
반응형

피부보습의 중요성과 피부보호를 위한 방법

 

피부 보습은 주로 겨울에 많이 신경을 쓰곤 합니다. 왜냐하면 겨울에는 기온이 낮고 또 건조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인지 평소와는 달리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나고 또 건조함으로 인해서 피부가 갈라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피부가 건조한 환경에 노출이 피부장벽이 약해져서 각질이 많아지도 또한 유수분 밸런스도 깨져서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좀 더 피부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하는 건 맞지만 겨울뿐만 아니라 다른 계절에도 피부 보습에 신경을 써 주어야 하는데요.

 

 

왜냐하면 여름철에는 비교적 겨울철에 비해서 습도가 높긴 하지만 그래도 실내에서는 에어컨을 사용하기 때문에 습도가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피부보습은 어느 계절이던지 항상 신경을 써 주셔야 합니다.

 

 

왜 피부보습에 신경을 써야 하는가?

피부에 보습이 부족하면 피부는 건조지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피지나 유분을 과다하게 배출하게 되는데요. 이때 과도한 피지 분비나 혹은 유분 분비로 인해서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며 또한 과도한 피지, 유분의 분비로 인해서 모공이 넓어지거나 혹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피부는 각질이 생기고 떨어지는것을 반복하는데 만약에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피부에 쌓인 각질들이 떨어지지 않고 계속 쌓이게 됩니다. 만약에 피부에 계속 각질이 쌓이게 되면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피부가 계속 건조한 상태로 있게되면 피부가 건조해져서 주름이 더욱 쉽게 생기게 되는데요. 왜냐하면 피부가 건조하지 않은 상태일 때는 수분 보호막이 생성되기 때문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기 때문입니다.

 

 

피부 보습방법

샤워시간은 짧게 하기

뜨거운 물로 너무 오래 샤워를 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에 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뜨거운 물이 오랫동안 피부에 닿게 되면 피부에 있는 천연 보습막까지 녹아내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너무 뜨거운 물로 장시간 샤워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또한 세안을 할 때 과도하게 차가운 물로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피부에 있는 기름은 차가운 물로는 잘 씻겨지지가 않기 때문입니다.

 

 

실내 온도조절

겨울 혹은 여름에 온도가 너무 낮거나 혹은 너무 높으면 공기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온도를 적절하게 유지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건조한 겨울철 같은 경우에는 습도를 높이기 위해서 가습기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인 각질 제거

겨울철에는 비교적 건조하기 때문에 여름철에 비해 각질이 잘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겨울철 같은경우 주2~3회 정도 각질제거를 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각길제거를 다 하신 후에는 언제나 피부에 수분 혹은 보습크림을 발라주셔야 합니다.

 

 

물을 자주 마시기

신체에서 물이 차지하는 비용은 대략 70% 정도라고 합니다. 그만큼 물을 마시는 것은 중요한데요. 피부를 위해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게 좋다는 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루 평균 7~8잔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