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여러 지식과 소식/건강정보

건강한 몸을 위해 피해야 할 식습관은?

by tian-한 2020. 11. 23.
반응형

건강한 몸을 위해 피해야 할 식습관은?


우리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삶을 살아가는 에너지를 얻습니다. 그래서 음식은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그럼 우리에게 에너지를 주는 음식은 어떻게 먹어야 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건강한 몸을 위해 피해야 하는 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는 행위

 

사람 개개인마다 하루 권장 칼로리는 다 다르겠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성인 남성은 하루에 2700kcal 여성은 2000kcal의 kcal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간혹 다이어트를 위해 급격하게 식사량을 줄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급격하게 식사량이 줄어들게 되면 섭취하는 음식량이 줄어들어 살이 빠지기는 하겠지만 몸의 체지방이나 근육이 빠지게 되어 체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력이 저하됨에 다라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며 또한 요요나 폭식증 등이 올 수가 있습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 칼로리만 줄이시게 되는 것은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균형 잡힌 식사와 자신의 신체에 맞는 적당한 칼로리를 섭취해 주시면서 운동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하는 행위

 

요즘 바쁜 일상으로 인해 운동을 자주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만약 과식을 해버린다면 쉽게 비만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또한 비만으로 인해 생기는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병도 생길 수가 있으며 배에 쌓인 지방들로 인해 장이 원활하게 운동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과식하는 행위를 줄이기 위해서는 음식을 천천히 먹어서 포만중추가 활성화가 되도록 해 줍니다. 포만중추가 활성화가 되어버리면 배부름을 느끼기 때문에 과식하는 것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을 자주 안마시는 행위

 

일이나 학업 또는 일을 하다 보면 물을 자주 안마 시계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 콜라, 이온음료 등의 음료수를 먹다 보면 물을 자주 안마 시계 되는데요. 하지만 물을 자주 안마 시계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않게 되며 또한 물은 체내에서 영양소들을 각 기관마다 운반해주는 역할도 하는 등의 여러 작용을 하기 때문에 물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으며 또한 물을 자주 안마 시계 되면 갈증이 생기는데 간혹 이를 배고픔으로 착각하게 되어 음식을 먹게 되면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물을 자주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 대신 차를 드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 녹차, 홍차, 옥수수수염차, 헛개나무 차 등은 물을 대신할 수 없으니 유의해 두셔야 합니다.

 

 

 

 

규칙적이지 않는 식사시간

 

요즘 현대인들은 비교적 규칙적인 식사시간을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규직적인 식사를 하지 않게 되면 과식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어 소화기관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게 되면 우리 몸에는 인슐린이 나오는데 만일 불규칙적이게 식사를 하게 되면 인슐린 분비에 혼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불 규직적이게 음식을 먹게 되면 간식을 먹는 등의 행위를 하게 되는데요. 간식 섭취를 하게 되면 비만의 지름길이 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규직적이게 식사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